​김정은 때문인지 평양냉면이 인기입니다. 

평양냉면집이 새로 생겼다고 해서 다녀와 봤어요.


백석동 아이파크3차 뒷편에 위치한 피양옥입니다.

피양옥 정문입구인데 새로생겨서 그런지 깔끔하니 고급스럽게 지었네요.

입구에 들어가면 메밀제분소라고 유리관안에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살구색깔의 물대신 차를 줍니다.

메뉴판입니다. 평양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시키고 곁들임으로  평양만두와 녹두지짐도 시켰습니다.

상차림은 이렇게 백김치가 나오구요. 맛은 싱겁습니다. 냉면에 올려먹기 좋아요. ㅎㅎ

냉면의 감초, 무김치도 나옵니다. 

먼저 만두가 나왔습니다. 8천원에 5개입니다. 

만두 속살을 보여드릴께요. 두부에 당면이 보이고 다진야채등이 보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만두처럼 보이네요. 

간장찍어 한입먹어보니 완전 집만두 스타일입니다. 

녹두지짐이 나왔습니다. 2개 8천원입니다. 


​도톰하니 맛이 좋네요. 녹두전 완전맛있음.

냉면이 나왔습니다. 평양물냉면... 1만원.. 서울보단 저렴합니다. 

계란 반개와 고기한점이 들어있어요.

고기를 들춰내고 면을 감상해봅니다. 그리고 평양물냉면의 육수를 한목음 들이켜봤어요. 좋네요. 담백한 국물맛이 아무맛도 안나서 맛없다고 할수 있는데 냉면생각날때 이맛이 생각나서 전통평양냉면집을 찾게 되요.

이제 면발을 먹어볼려고 한젓가락 들었습니다. 면이 탱글해 보이네요.

비빔냉면은 먹기전에 못찍었네요. ㅎㅎ

한젓가락 먹어보니 자극적이지않고 깔끔한 비빔냉면맛입니다.​

녹두전과 같이 먹으니 환상의 궁합이네요. 

피양옥안에 요런 광고지가 있네요. 메밀을 몽고에서 수입해오는것같아요.​

요건 나갈때 커피자판기 옆에 모니터입니다. 냉면만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냉면 처음이시면 비빔냉면부터 추천드리구요. 물냉면에도 테이블위에 있는 깨소금넣어먹어도 괜찮습니다.  피양옥 냉면맛집인정입니다.


평양물냉면 10,000원

평양비빔냉면 10,000원

평양만두 8,000원

녹두지짐 8,000원


블로그 이미지

헬레나로제

충남 천안의 내고장 정보, 전시회 정보, 시사회정보, 부동산정보와 무료로 즐길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하고 무료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